행복과 희망을 위한 약속, 중구도시관리공단

열린경영

공영주차장

공영주차장 서비스 표준
  • 매일 운영개시 10분전에 주차장 내외를 청소정비하고 일일점검 및 보완함으로써 쾌적하고 안전한 주차관리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규정된 근무복과 명찰을 패용하여 정위치에서 근무하겠습니다.
  • 신용카드 수납기능을 장착한 최첨단 주차요금 계산기를 우리 공단 주차장에 보급하고 주차요금 수납방법을 다양화하는 한편 출차처리 시간을 최대한 단축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 및 임산부 주차구획을 설치하고 우선 주차토록 관리함으로써 장애인과 여성고객들의 주차불편을 적극적으로 해소하겠습니다.
  • 월정기주차 신청시 대기자 수, 대기순위를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하여 신청하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월정기주차요금, 미납주차요금 수납시 다양한 방법으로 납부할 수 있도록 추진하여 고객의 입금편의를 우선하겠습니다.
  • 주차료 징수시 반드시 주차장 이용시간에 따른 이용요금과 받은 금액, 거스름 돈 등을 구두로 설명하고 감사의 인사를 표현하겠습니다.
  • 주차장 이용요금 영수증 발생 의무화로 고객에 대한 요금 할인혜택의 투명성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주차장 이용고객들을 위한 차량 무상점검, SMS 시설이용 정보 제공, 다양한 고객행사 등을 실시함으로써 공공서비스 수준을 한 단계 더 향상시키겠습니다.
  • 10분 이내 잠시 정차차량에 대하여는 주차요금을 받지 않겠습니다.
  • 공영주차장 운영종료시간까지 출차하지 아니한 주차차량에 대하여 미납안내문을 제공하여 이용고객의 입금 편의제공과 체납가산금 징수불만을 해소하겠습니다.
  • 주차장내 접속차고 발생시 피해자와 가해자의 입장을 고려하여 행동(적극적인 개입 금지)하고 원만한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근무시간중 품위를 유지하고, 휴식시간에도 질서 있는 모습을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특이사항에 대해서는 관리자에게 보고하여 처리하겠습니다.
  • 주차장 이용 및 요금에 관한 사항은 공단 홈페이지(http://www.ujcmc.or.kr) 에 자세히 안내하겠습니다.
협조사항
  •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는 고객은 주차관리원의 유도에 따라 주시고 안전하게 주차구획선 내에 주차를 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차량 주소지로 발송된 주차요금 납부고지서의 납부기한을 초과 할 경우 가산금이 부가되오니 납부기한을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 등 할인대상 고객이 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실 때는 신분증 등 확인서류를 반드시 제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장애인 및 임산부 주차구획은 해당 고객이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은 우리공단의 주인임을 잊지 마시고 불편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사항은 그때 그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사업장제반 시설물을 이용하실 때에는 공공질서를 지켜주십시오.

거주자우선주차제

거주자우선주차제 서비스 표준
  • 거주자우선주차시행지구 내에 이용 안내표지판을 곳곳에 설치하여 비지정차량의 부정주차를 방지하는 한편 배정차량의 주차편의를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주차민원은 담당직원이 해결하는 원스톱 서비스 시스템을 구축 운영함으로써 주민 중심의 한 차원 높은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도색반 운영으로 거주자 우선주차 시행지구 내 주차시설을 최상의 상태로 유지 관리함은 물론 지역주민의 주차불편을 최소화 하겠습니다.
  • 야간상황실 운영으로 운영시간(18:00~24:00)내 기동단속 체계를 구축하여 지정구획 내 이중주차 및 부정주차 차량에 대한 단속활동을 강화하는 한편 불평불만 민원을 신속하게 처리함으로써 지역주민의 배타적 사용수익권을 철저하게 보호하겠습니다.
  • 공사기간 지정구획 미사용 피해 등 거주자우선주차제 시행과정에서 부득이 발생하는 각종피해에 대하여 신속하게 조사하고 기간중 사용하지 못한 주차료를 환불하겠습니다.
  • 거주자 주차요금의 실시간 입금처리 및 확인시스템을 운영하고 지로고지서, 무통장입금, 신용카드 결제 등 입금방법을 다양화함으로써 고객의 입금편의를 제공하겠습니다.
  • 주차면 번호검색, 사용(승인)신청, 요금납부확인, 주차권 출력 등 거주자우선주차면 사용관련 업무를 고객이 직접 집에서 인터넷을 통해 처리할 수 있는 재택처리 쌍방향 시스템을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월 1회 이상 직원들의 친절교육을 실시하여 고객에게 친절한 서비스를 제공토록 노력하겠습니다.
  • 거주자우선주차면 배정은 점수제로 운영하고 배정점수를 공개하여 공정하고 투명하게 실시하여 신청하신 고객이 신뢰할 수 있도록 운영하겠습니다.
  • 승용차 요일제 등에 참여한 사람에게 가산점을 적용하여 공익성 증진에 노력하겠습니다.
협조사항
  • 현재 중구는 견인제도가 운영되지 않는 점을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부정주차 신고시 먼저 걸려온 민원 처리 후 연결 되오니 고객여러분의 이해 부탁드립니다.
  • 고객은 우리공단의 주인임을 잊지 마시고 불편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사항은 그때 그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.

종량제봉투

종량제봉투 배송 서비스 표준
  • 규정된 근무복과 명찰을 패용하겠습니다.
  • 공단을 방문하거나 공단 직원에게 민원사항을 접수할 경우 고객에게 먼저 인사 하겠습니다.
  • 공단 직원에게 문의·질의·개선권고등을 요구할 경우 친절하게 응대 하고 적극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요구사항은 원스톱 처리를 위해 노력 하겠습니다.
  • 의무적으로 거래명세서를 발급하여 요청시 계산서를 발행하겠습니다.
  • 주문하신 물품은 오후 5시 입금이 완료된 건에 대하여 익일 배송(공휴일 제외)을 원칙으로 하겠습니다.
  • 고객께서 원하는 경우 당일 주문 및 입금건에 대하여 공단 방문 수령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배송시에는 주문량, 금액을 구두로 표현하고 감사의 인사를 하겠습니다.
  • 근무시간 중 품위를 유지하고, 휴식시간에도 질서 있는 모습을 유지 하겠습니다.
협조사항
  • “익일배송제도” 운영을 숙지하시어 배송 전일에 주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.
  • 고객은 우리공단의 주인임을 잊지 마시고 불편하거나 만족하지 못한 사항은 그때그때 지적해주시기 바랍니다.

체육시설

체육시설 서비스 표준
  • 각종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월 1회 이상 실시하여 위험요소를 제거하고 운영장비의 100% 가동상태를 항시 유지함으로써 안전하고 편리한 최상의 운동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.
  • 초중고등학교 방학기간 중 체육단련 프로그램을 1종 이상 개설 운영하여 청소년의 심신단련을 도모하겠습니다.
  • 지도강사에 대한 고객평가 및 근무평가, 고객서비스 교육을 강화하여 지도강사로 하여금 부단한 자기계발과 수준 높은 강습지도를 유도함으로써 운영강좌의 활성화와 고객만족을 극대화하겠습니다.
  • 모든 프로그램에 대해서는 인터넷, 홍보전단, 게시물 등 다양한 홍보방법으로 고객들에게 프로그램 이용정보를 제공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시설 내 주차장, 휴게공간 등에 음악송출시스템을 운영하여 고객을 즐겁고 경쾌하게 하겠습니다.
  • 관련시설에서 할 수 있는 운동에 관한 새로운 정보를 제공하여 고객이 올바른 방법으로 운동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함께 고객의 건강을 증진토록 하겠습니다.
  • 시설 이용고객의 화합과 공공성 제고를 위하여 지역주민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다양한 행사를 개최하겠습니다.
  • 월 1회 정기대여 추첨을 실시하여 대관의 투명성을 확보하고 체육시설 전체 대여을 연계하여 지역주민 체육활동 활성화에 기여하겠습니다.
  • 시설 이용수칙 및 안전사고 메뉴얼을 각 시설별로 부착하여 고객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.
  • 연 1회 수질 및 공기질측정, 연 2회이상 저수로 물탱크 청소 및 건물방역(소독)을 실시하여 공표하고 냉난방 설비를 점검하여 고객이 항상 쾌적하게 이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언제나 화장실을 깨끗이 이용할 수 있도록 매일 화장실 청소를 실시하고 관리책임자를 지정하여 점검하고 점검표를 작성하겠습니다.
  • 분기별 1회 이상 사물함 정리를 실시하고 배정하여 고객이 편리하게 사용하시도록 하겠습니다.
  • 장애인의 시설이용편의와 안전을 확보하겠습니다.
  • 테니스 코트는 눈, 비 이후에도 강습이 가능하고 고객이 언제라도 이용하실 수 있도록 최상의 상태를 유지하겠습니다.
  • 강습대기자를 강습시간대별로 전산관리하여 객관성과 투명성을 확보하고 공정하게 사용토록 하겠습니다.
협조사항
  • 머문자리의 뒷정리는 깨끗이 합시다.
  • 고성 및 음주, 흡연행위를 하지맙시다.
  • 화기를 사용하지 맙시다.
  • 운동장내 자전거, 인라인스케이트 출입을 하지 맙시다.
  • 애완동물을 데리고 출입하지 맙시다.
  • 시설 이용시 반드시 관리자의 지시를 따르도록 합니다.